내집 인허가 처리 과정이 궁금? 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자동 알림서비스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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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동빈 댓글 0건 조회 1,754회 작성일 22-11-05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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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 문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


양평군 건축과에서는 민원인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투명한 건축 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민원서류의 접수부터 완료까지의 처리단계를 문자로 안내하는 소통하는 민원자동 알림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인허가 접수 시 민원인의 연락처 누락, 오기로 인하여 인허가 당사자인 건축주는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에 대하여 전혀 모르는 경우가 있어 양평군의 건축 행정에 대한 불신을 초래하는 일이 발생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양평군에서는 민원자동 알림서비스 추진과 관련하여 관내 건축사 사무소에 사전에 민원자동 알림서비스 추진계획을 알리고 각종 민원서류 접수 시 민원인의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여 줄 것을 협조 요청하였습니다.


건축과 김진애 과장은 “각종 민원서류에 대하여 접수부터 처리까지의 인허가 진행에 대하여 민원인들에게 문자로 알려줌으로써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양평군의 투명한 건축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민원알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민원 자동 알림서비스 대상은 건축 인허가와 관련된 처리 기간 3일 이상인 민원에 대하여 문자 알림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기사출처: 양평군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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